본문 바로가기

카드뉴스

안전하게 이용하세요 2단계인증? 2FA인증이 뭐예요?

2023-10-04
안전하게 이용하세요 2단계인증? 2FA인증이 뭐예요?
01 다단계, 멀티팩터, 2단계 인증이란? 본인을 인증하는 단계에서 아이디와 암호 이외에 추가로 본인을 확인하는 수단이 적용되어 있는 것을 말해요. 멀티 팩터 인증(Multi Factor Authentication), 다단계 인증 으로 여러 단계의 인증을 거치도록 할 수 있어요. 요즘은 2단계 인증이 많이 쓰이고 있답니다! 보안 단계를 추가하여 다른 사람이 내 계정 또는 시스템에 접속하기 어렵게 하는 방법이에요!
02 2단계 인증을 설정하면 뭐가 좋을까요? 2중 방어막으로 데이터 유출 방지, 누군가가 계정에 접속하려 할때 알림기능. 알림은 1차 비밀번호가 뚫렸다는 뜻이기 때문에 바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계정을 보호할 수 있어요!
03 2단계 인증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How 예를 들어, PC에서 구글(google) 로그인을 위해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면 추가적으로 스마트폰 알림(문자, 이메일, 앱 실행 등) 인증을 통해 최종 로그인이 됩니다! 대표적인 3가지 인증을 설명드립니다. 2단계 인증 요청을 시작하시겠습니까? 문자/이메일, 외부인증기, 인증 전용 앱
04 2단계 인증의 종류 첫 번째! 문자 및 이메일 인증. 문자or이메일 인증 선택 → 보안코드 수신 → 코드번호 입력 후 접속. 하지만 강력한 2단계 인증 방법은 아니라고 합니다. 휴대폰이나 이메일 계정 자체도 언제나 보안 위협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피해가 늘어날 수 있기 때문이죠.
05 2단계 인증의 종류 두 번째! 외부 인증키. 외부 인증키의 대표적인 예시 공인인증서. 장점 : 드라이브, USB, 외장하드 등 개인만 소유한 공간에 키를 보관하고 있어 외부에서 접근이 어려움. 단점 : 키를 분실하는 경우에는 새로운 키를 발급받아야 하는 번거로움 발생
06 2단계 인증의 종류 세 번째! 2단계인증 전용 앱. 2단계인증 앱 다운 → 2단계 인증을 해야 할 계정 등록 → 로그인 후 앱에서 2차 비밀번호 확인, 요즘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2단계 인증 방법인데요. 이 비밀번호는 짧은 시간마다 지속적으로 변경되면서 해킹의 위험성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07 2단계 인증으로 정보를 지켜요! '인증요청이 왔습니다. 2단계 인증 요청을 허락하시겠습니까? 아니요 / 예' 스마트폰의 활용율이 높아짐에 따라 해커들의 공격이 더욱 다양해지고 사건 사고들도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번거롭지만 반드시 해야 한다'라고 생각하고 꼭 2단계 인증을 설정해서 보다 안전하게 인터넷을 이용하도록 해요!
이미지 8건 중 1
이미지 8건 중 2
이미지 8건 중 3
이미지 8건 중 4
이미지 8건 중 5
이미지 8건 중 6
이미지 8건 중 7
이미지 8건 중 8
체크되지 않은 항목이 있습니다. 모든 설문을 체크한 후에 제출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출완료되었습니다.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설문 기간 마감 안내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