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과장의 신용카드 결제 사기 사고
김과장 : 꺄악!~~ 이게 뭐야!!! 뭐가 500만원 씩이나 결제됐다는 거지??? 그럴 리가 없는데!
상담원 : 안녕하십니까아~ 열린 카드입니다.
김과장 : 간밤에 500만원이나 결제됐다는 문자가 왔던데 이게 무슨 일이죠?
상담원 : 고객님께서 사용하신 카드 내역은 저희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김과장 : 일단 제가 지금 출근중이니까 이따 확인하고 다시 전화 드릴께요.
카드사용내역상세
거래일시 : 2019-01-22 03:32
공급가격 : 5,000,000원
가맹점명 : 멋지구리
김과장 : 결제된 데가 해외 쇼핑몰 사이트 같은데? 거래된 시간도 한국 시간으롱 새벽이야. 이 시간에는 자고 있었는데 뭔 소리야! 카드사 측에서 무슨 착오 있는 거 아니에요? 아무튼 전 결제한 적이 없다니까요!
상담원 : 고객님? 일단 진정 좀 하시고…
동료직원 : 개인정보가 유출된 거 아니야? 그렇지 않고서야 김과장이 결제도 안한 게 버젓이 됐겠냐고.
김과장 : 설,설마!!! 지난주에 카드랑 카드번호를 사진으로 찍어서 개인메일로 보낸 적이 있었는데 설마 그 때?
동료직원 : 그럼 당장 이메일 확인해 봐!
김과장 : 정말! 시계를 결제했다는 메일이 와 있네ㅠ.ㅠ 이게 어떻게 된 거지? 몇 번을 말해요! 안 내요! 아니, 못 내요! 저도 엄연히 피해자라고요!
이 일로 김과장은 몇 달 째 카드사와 분쟁을 하고 있습니다.
생각없이 실행한 첨부파일. 내 PC는 해커 맘대로
해커 : 그동안 갖고 싶던 명품 시계 하나 장만했습니다. 이메일을 해킹해 신용카드 정보를 얻어낸 후 온라인으로 구매한 거죠. 그게 어떻게 가능했냐고요? 훗훗! 그럼 알려드리죠.
김과장 : 어라? 왠 이력서? 연락 받은 거 없엇는데? 그래도 뭔가 궁금한데?
해커 : 흐흐흐~ 방금 제가 뭘 했는지 아시겠습니까? 제가 보낸 가짜 메일의 첨부파일을 여는 순간! 악성코드가 상대방 PC에 자동으로 설치되거든요. 그러면 만사 OK~! 키보드 입력 내용은 물론 노트북 화면도 제가 볼 수 있죠. 이렇게 해서 패스워드를 손쉽게 알아낸 후 저는 김과장의 메일 내용을 확인하기 시작했습니다.
김과장 : 자기야. 내 카드 필요하다며? 앞 뒤로 사진 찍어서 보낼게~
해커 : 이참에 제 허전한 손목 좀 감싸줘야 겠군요. 감사합니다~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 코드가 있으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해커 : 이렇게 김과장의 PC는 제 손에 있게됐죠!
김과장 : 안돼~ 제발 날 놓아줘~